와이프가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서 물건을 샀는데
물건 재질이 달라 반송, 취소를 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1. 반송 물품 받음
2. 환불 완료
3. 카드 결제 취소 완료
이렇게 되어 환불이 잘된 줄 알았는데
일주일이 넘은 시점에서 카드결제 환불이 안되어 코스트코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니
코스트코 온라인
1. 삼성 카드에 결제 취소 요청 했다. 카드사 문의 해 보라.
삼성카드
2. 결제 취소 요청 내역이 없다. 코스트코에서 요청 온것이 없다.
코스트코 온라인
3. 1번 내용을 다시 안내 . 2번 내용 실천 해다고 하니 온라인팀에 문의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현재 3번까지 진행된 상황 입니다.
통화 내용은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이 생긴지 얼마안되어서 그런지 ??
있을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사이트와 카드사 결제연동[PG]를 제가 많이 해봤는데
카드사에 요청(Request)온것이 잘못되었다면 카드사에서 Response를 오류나 에러메세지를 내려줬을건데요.
그럼 오류로 처리되어 취소요청을 다시 하거나 문제를 관리자가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야 했을건데...
이상하네요. 이건 납득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다른 가정은
삼성카드사 결제연동 내부 문제라는 건데...
누락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닐텐데요. 결제 관련된 거라.
최근 만들어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PG연동을 잘못 한 것인지
모듈에 버그?(결제연동 관련 버그가 존재하면 되나요? 안되지만 사람이 하는일이니 가능성을 열어두어야겠죠. )
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됩니다.
그냥 별일 아니지만...
다른 분들도 이런 경우가 있을 것 같아서 글남겨 봅니다. ^^
누군가는 남겨야 할 로그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물론 제 블로그는 검색이 잘? 안됩니다. 하하하
'생활 공부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 탄생 이야기. (0) | 2016.06.21 |
---|---|
히오스 등급전 개편 서리늑대 획득!! (0) | 2016.06.14 |
히오스가 롤 따라 잡는 날이 올것이다. (15) | 2016.06.08 |
신티크13hd 구매 (0) | 2015.12.17 |
아이나비탭 xd9 한달 사용기 (0) | 201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