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공부/개발방법론

애자일과 TDD 개발 적용

페이퍼스터디 2014. 4. 9.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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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개발부터는 애자일 원칙으로 개발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프로젝트 버그가 너무 많고 고객의 실망이 크기 때문에 이번 해외 프로젝트는 애자일 원칙을 적용해서

고객 만족과 프로그램 성능을 높혀야 될것 같습니다.

 

일단 모든 개발에 TDD(테스트주도개발)을 적용하고 매주 릴리즈라는 애자일 원칙으로 고객과 소통을 도전해봐야

겠네요.

 

 

애자일 원칙

 

1. 우리의 최고 우선 순위는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일찍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2. 비록 개발 후반부일지라도 요구사항 변경을 환영하라. 애자일 프로세스들은 변화를 활용해 고객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게 한다.

3.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 전달하라. 2주에서 2개월 정도의 간격으로 전달하되, 간격이 짧을 수록 좋다

4. 비즈니스 영역 사람들과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전체에 걸쳐 매일 함께 일해야 한다

5. 동기가 갖추어져 있는 개인들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라. 그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환경과 지원을 제공하고 일을 끝낼수 있도록 신뢰하라

6. 어떤 다른 개발팀을 상대로 혹은 개발팀내에서 서로간의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얼굴을 보고 하는 대화이다

7. 작동하는 소프트웨어가 진척 측정의 주된 척도이다

8. 애자일 프로세스들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장려한다. 스폰서, 개발자, 사용자들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9. 기술적 탁월함과 좋은 설계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기민함을 향상시킨다.

10. 간결함(하지않아도 되는 일의 양을 최대화하는 기술)은 필수적이다.

11. 최상의 아키텍처, 요구사항, 그리고 설계는 자기조직화되어 있는 팀에서 나온다.

12. 정기적으로, 팀 차원에서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일 수 있을지에 대해 되돌아보며 자신들의 행동을 이에 따라 조율하도록 조정한다.

 

 

 

TDD ?

http://gusspia.egloos.com/509710

TDD sample

http://hoons.net/Lecture/View/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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