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공부/리뷰

코스트코 온라인몰 반품, 삼성카드 취소가 안되었네요.

페이퍼스터디 2016. 6. 13. 13:38
반응형

와이프가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서 물건을 샀는데

물건 재질이 달라 반송, 취소를 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1. 반송 물품 받음

2. 환불 완료

3. 카드 결제 취소 완료

 

이렇게 되어 환불이 잘된 줄 알았는데

일주일이 넘은 시점에서 카드결제 환불이 안되어 코스트코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니

 

코스트코 온라인

 

 1. 삼성 카드에 결제 취소 요청 했다. 카드사 문의 해 보라.

 

삼성카드

 

 2. 결제 취소 요청 내역이 없다. 코스트코에서 요청 온것이 없다.

 

코스트코 온라인

 

3. 1번 내용을 다시 안내 . 2번 내용 실천 해다고 하니 온라인팀에 문의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현재 3번까지 진행된 상황 입니다.

통화 내용은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이 생긴지 얼마안되어서 그런지 ??

있을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사이트와 카드사 결제연동[PG]를 제가 많이 해봤는데

카드사에 요청(Request)온것이 잘못되었다면 카드사에서 Response를 오류나 에러메세지를 내려줬을건데요.

그럼 오류로 처리되어 취소요청을 다시 하거나 문제를 관리자가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야 했을건데...

이상하네요. 이건 납득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다른 가정은

삼성카드사 결제연동 내부 문제라는 건데...

누락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닐텐데요. 결제 관련된 거라.

 

 

최근 만들어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PG연동을 잘못 한 것인지

모듈에 버그?(결제연동 관련 버그가 존재하면 되나요? 안되지만 사람이 하는일이니 가능성을 열어두어야겠죠. )

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됩니다.

 

 

그냥 별일 아니지만...

다른 분들도 이런 경우가 있을 것 같아서 글남겨 봅니다.  ^^

누군가는 남겨야 할 로그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물론 제 블로그는 검색이 잘? 안됩니다. 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