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공부/리뷰

랜섬웨어.. 무섭다.

페이퍼스터디 2016. 8. 12. 10:20
반응형

말로만 듣던 랜섬웨어에 걸렸습니다.

 

제가 만든 나름 AI 시스템에서 자료수집을 하다가 걸린것 같은데 어디서 걸렸는지는 모르겠네요.

메인 작업 PC의 모든 하드디스크 자료가 이상한 확장자로 변경되어...  결국 Format을 했습니다.

 

 

진짜 무섭네요.

서버 보안을 좀더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백업도 잘해야 겠고요.

 

 

다행스러운건 클라우드 세상이여서 중요한 자료는 다 백업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아주 작은 쿠키 정보조차 윈도우10 자체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계정 기능을 동기화 되니 참 좋네요.

 

백업을 철저히 잘 관리 해야겠습니다.

소스코드한줄에 모든 시간과 인생을 걸고 있어서요.

 

 

 

 

반응형